한국옥외광고사교육원
처음으로 교육원소개 옥외광고사란? 검정시험안내 자주하는질문
옥외광고사란?
자격증취득후 우대사항
전망 / 취업
교육과정안내
옥외광고사 전망
현재의 산업사회는 수많은 생활정보를 양산하고 있으며, 필요한 정보의 원활하고 효율적인 흐름을 위해 정보 제작 및 전달매체가 다변화, 입체화가 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급속히 발달하는 산업화, 정보화사회에서 도시 환경과, 유통환경, 판매가 이루어지는 상황에서의 사인이나 조형물의 역할은 다양한 미디어의 수단과 함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옥외광고디자인 전공에서는 미학적 측면과 산업의 비즈니스 측면, 기술적 측면, 환경 측면에서의 유기적인 교육으로 현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광고디자이너를 배출해야 하는 당위성으로 그 전망은 매우 밝다 하겠습니다.
광고물은 전국적으로 서비스업종만 계산한다고 해도 약 300만개와 광고물 제작업체는 약 2만개가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시장규모는 약 3조 이상으로 예상합니다.
불황일수록 개폐업하는 점포들이 많아 광고물 수요가 늘어나고 해외 옥외광고회사들도 국내 진출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그로인해 수요를 충족 할 수 있는 전문인력도 절실히 요구됩니다.
옥외광고사 취업/취업처
광고대행사, 광고사인디자인전문회사, 광고제작회사, 광고기획사, 세일즈프로모션회사, POP 제작회사, 관련 기업의 칼라매니지먼트, 백화점 및 유통점 디자인실, 스트리트 퍼니쳐제작사, 기업의 광고, 마케팅실 등에 진출할 수 있으며, 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하여 일정부분 경험을 쌓아 소자본으로 부업(프리랜서)형식과 창업 등으로 독자적으로 광고사인디자인사를 설립, 운영할수도 있습니다.
더군다나 “옥외광고물등관리법 중 개정법률”이 법률 제7246호 로 지난 2004년 12월23일 확정 공포됨에 따라 2005년에는 옥외광고사 자격증 취득자에 한해서 옥외광고업을 할 수 있는 채용의무화로 신고제에서 등록제로 변경되여 “옥외광고사” 자격증의 수요는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이다.